본문 바로가기

Etc

Controller ID: 0 Puncturing bad block: PD Port 0 - 3:1:8 Location 0x11611e4f

320x100

Raid 카드에서 위와 같에 에러메세지가 출력이 된다.

당연히 시스템상에서도 동일하게 에러가 떠 있다.

보통 이런 경우 레이드가 문제가 있어서 오류가 떠 있어야 하는데

레이드상에 문제가 없다

이런 경우 Media Error Count 가 올라가는 경우가 있어서 확인 해봐야 한다.

다 확인 해봤는데... 없다

인런 경우 이제 슬슬 고장이 나는 하드가 나온다는 증거임의로 조심해야 한다.

문제 생길 하드를 미리 바꾸면 될텐데..?

 

그리고 위에 로그를 보면

뒤에 7,8 번갈아 보이는 숫자가 있는데 이게 문제가 생길 의심 가는 하드 이다.(레이드 카드 마다 증상 오류 출력이 다르다.)

위 슬롯에 있는 하드를 바꿔주자.

하드를 바꾸면 더이상 에러가 발생 하지 않는다.

ps) 보통 하드베이에 상태표시 문제 생기는 하드 표시가 되긴 한데 이번 케이스는 나타나지 않았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