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

정수기 교체 방법 아정당??? 뽐뿌??

Naan 2024. 3. 27. 00:13
반응형

현대정수기를 사용하다가 약정 만료가 되고 정수기를 교체 하려고 이것저것 알아보는 와중에

유튜브 광고에 어마어마하게 나오는 아정당 광고를 봤다. 

어라? 지원금 같은거 불법 아닌가? 이걸 대놓고 준다고??

아정당 사이트에 나와 있다 경품고시제에 의거한 최대 지원금을 넘지 않은 선에서 지원금을 준다고

경품고시제는 뭐지?

즉 가이드 라인을 주고 이 이상 지원금을 주면 안돼~ 주면 불법이야~ 인것이다.

상한선은 대충 위와 같다.

그래서 아정당이 주는 지원금은 법적으로 문제 없는 선에서 지원을 해준다. 그래서 법적으로 줄수 있는 최대치로 주는듯 하다.

그래서 연락을 해봤다.

1833-3504 전화를 했다.

와.... 한 20번 이상 한것 같다 전화를 자동 응답에서 번호를 누르는게 나오는데 누르고 기다리는걸 3번 하면 자동으로 전화가 끊긴다. 이걸 20번 정도 했다. 전화가 너무 안된다. 검색 하다 보니 카톡으로도 가능하다고 해서 문의를 해보니..

위와 같다고 한다. 음.. 정수기는 최대 30만원 이라고 들은것 같은데... 좀짜다.

그래서 좀더 검색 해보니 30만원 받은 사람들도 있고 또한 상담사마다 금액이 다르다고 한다.

카톡상으로 문의를 해서 그런가 싶어서 다시 전화.... 역시 전화가 안된다. 그러다 연결이 되었는데 자신은 담당부서가 아니란다 연락 갈수 있게 해주겠다고 하더니.. 결국 연락이 안왔다. 내 기억으로 아정당은 별로인... 기억이 남게 됐다.

그러다 뽐뿌 게시판을 찾았다.

https://www.ppomppu.co.kr/zboard/zboard.php?id=rental_consult

 

뽐뿌 - 렌탈상담

 

www.ppomppu.co.kr

다양한 렌탈 문의글이 많다 나도 여기다 글을 올렸다.

순식간에 렌탈 관련 정보 쪽지가 왔다. 반정도는 매크로성 쪽지고 2~3개 정도가 내가 글을 올린것에 대한 쪽지가 왔다.

아정당 보다 괜찮은 금액으로 제한을 한곳이 있어서 그곳으로 했다.

그런데 이런곳이 거의 대부분 카톡으로 연결을 한 후 내 정보를 카톡으로 보내는 식이여서 살짝 찜찜하긴 했다.

뭐 어차피 내정보는 중국 어디가에 많이 노출되어 있을텐데 라며 위안을 삼고 정보를 넘겼다.

 

좀있다가 웅진코웨이라는 곳에서 전화가 왔다.

공식 코웨이 전화처도 아니고 뭔가 어설프고 이상한곳에 내 정보다 다 팔리는거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었다

내 정보를 몇가지 물어보고(주민번호는 안물어봄) 전화상으로 동의 관련 진행 해야 한다고 하면서 사서함 같은걸로 연결을 해준다.

질문 1~5번까지는 무조건 동의해야 렌탈이 진행 된다고 해서 다 동의를 했는데 뭔가 이상한곳에 내정보가 어쩌구 저쩌구 역시나 찜찜했다. 6~7번은 다 거부를 설치 일정을 잡고 전화가 종료가 됐다.

뭔가 석연치 않았는데

코웨이 에서 바로 카톡이 오면서 예약이 완료됐다는 문제가 와서 안심을 했다.

드디어 설치 하는 날!!!

코웨이 설치님이 잘 설치 해주고 가셨다.

그리고 설치 완료 됐다고 업체에 카톡을 보냈더니

입금은 저녁 6~9시 사이에 되고, 1년이내 취소나 렌탈요 연체 되면 사은품 반납해야 한다고 한다.

설치한 6시~9시라고 했는데 5시41분쯤에 입금이 되었다.

 

그래서 결론은..?

아정당만 믿지 말고 여러곳 비교해보고 진행 해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