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12 10

갤럭시 s6 메인보드 수리

갤럭시s6 침수로 인하여 수리를 하려고 삼성 서비스 센터에 갔다.하지만.... 22만원!! 너무 비싸서 포기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다양한 사이트들 발견 연락을 해보았지만 거의 대부분 업체가 메인보드 교체만 하고 있고따로 데이터 복구 비용을 요구 하고 있다. 수리만 하면 데이터 복구는 같이 딸려올텐데... 하면서 찾아보았는데 역시나 메인보드 수리 전문으로 하는곳을 발견 결론은 메인보드 수리 깔끔하게 하고 데이터 복구는 덤으로 딸려왔다.가격도 내가 알아본 곳중에 그나마 제일 저렴하다.고장나면 이곳으로 !!! 원추!! 고장증상 말하면 사장님이 대충 가격을 알려주신다.

Etc 2017.12.27

ssh-key 복사 하기

여러 방법이 있지만 쉽고 간단한 방법이 있다. 우선 키를 생성을 하자. # ssh-keygen -t rsa 이다음 보통 저 키를 클라이언트로 복사를 하는데 # ssh-copy-id id@ip 예) ssh-copy-id root@192.168.0.4 이렇게 하면 키가 클라이언트에 자동으로 위치에 복사가 된다. 만약에 /usr/bin/ssh-copy-id: ERROR: No identities found 에러가 발생 한다면 키생성을 안해서 그렇다. # ssh-keygen 먼저 키생성을 하자.

Linux 2017.12.22

snipe it upgrade

우선 업그레이드 앞서서 php-posix 설치 해야 한다. PHP Fatal error: Uncaught Error: Call to undefined function posix_getpwuid() in /var/www/html/snipeit/upgrade.php:4 Stack trace: #0 설치가 안되어 있다면 위와 같이 에러가 발생한다. # yum install php-posix 자 업그레이드 방법은 간단하다. 설치 경로에 가서 # php upgrade.php 만 해주면 된다. ERROR: This script should not be run as root/admin. Exiting. 그런데.... 권한 관련 에러가 발생이 된다. 아무 계정(test)을 생성하고 # chown test::users ..

Linux 2017.12.12

mysql tuning 스크립트

스크립트를 실행만 하면 간단하게 mysql 상태를 확인 할 수 있다.파일을 다운 받아서 서버에 올려서 구동시키면 된다.파일을 다운 받고위 파일을 받자.# chmod 755 tuning-primer.sh# ./tuning-primer.sh -- MYSQL PERFORMANCE TUNING PRIMER -- - By: Matthew Montgomery - MySQL Version 5.6.38-log x86_64 Uptime = 4 days 18 hrs 48 min 58 secAvg. qps = 7Total Questions = 3293156Threads Connected = 6 Server has been running for over 48hrs.It should be safe to follow these ..

Linux 2017.12.11

ssl 무료로 사용하기

홈페이지를 접속하다 보면 위와 같이 메세지를 볼수 가 있다.인증된 사이트가 아니라 발생 하는거다. 이경우는 공인된 기관에서 SSL를 신청해서 인증된 사이트를 받을수 있는데보통 가격이 월 or 년 가격이 상당하다. https://www.sslforfree.com/무묘로 SSL 를 지원해주는 서비스가 있다.1년의 유효기간이지만 계정을 만들면 만료 통보 를 받을수 있다. SSL을 적용시키고 싶은 도메인을 입력을 하고 인증 절차를 거치면 인증서를 받을 수 있다.인증 방식은 3가지가 있다.- FTP 인증 방식말그대로 FTP로 서버 인증 방식이다.- 메뉴얼 인증도메인서버에 파일을 올려서 인증 하는 방식이다.- DNS 인증방식도메인 호스팅 업체에 TXT host와 value 값을 입력해서 인증 하는 방식이다. 인증이..

Etc 2017.12.08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