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블루핸즈 엔진오일 교체 방법 및 비용(블루멤버스 카드,2만원 정비쿠폰사용하기)

320x100

자동차를 구매 하면서 할부를 하기 위해서 현대 블루멤버스 플래티넘 플러스 카드로 만들었다.(현재는 위카드는 단종되었다.)

 

연회비가 7만원이고 큰 혜택은 공항 라운지 이용과 주유할인 쓰면 쓸수록 적립(M포인트+블루포인트)율이 높고

마지막으로 정비쿠폰 2만원이 있었다.(매년 1회 쿠폰 제공 1월1일자로 쿠폰생성)

 

공항 라운지는... 3년동안 한번도 사용을 못했다 ㅠ.ㅠ 이넘의 코로나...

7만원 연회비가 아깝기도 하고 활용도 못하는것 같아서 해지 하기전에 2만원 정비 쿠폰을 쓰려고 블루핸즈 예약을 하려 했다.

홈페이지 가서 예약을 하려 했는데 예약이 안된다.

몇일동안 예약을 잡으려 했지만 결국 실패 없다.

그런데 엔진 오일 교체 완료 하고 혹시나 하고 하고 다시 들어가보니 월요일날 2자리가 나와 있었다 아마도 취소자리인듯 하다.

 

이렇게 예약 하기 힘든데 어떻게 해야 하나.? 그냥 무지성으로 가서 기다리는...?

이렇게 하면 3~4시간 걸릴 수 있으니 이렇게 하지 말자.

 

그럼 방법은? 토요일날 방문 하면 된다.

토요일은 예약을 받아서 점검을 하는게 아니고 방문순으로 처리 해준다.

그래서 토요일날 날을 잡아서 블루핸즈 독산점을 방문을 했다. 보통 첫 오픈시간을 가는것을 추천한다.

늦게 가면 기다리는 시간도 오래 걸리고 토요일은 문을 금방 닫아서 점검을 못받고 올 수 있다.

독산점은 토요일은 08:30 ~ 15:00 까지이다

난 8시 29분에 방문을 했는데 나보다 더 빨리 오신분이 4분이나 있었다. 참 부지런한 사람들 많은것 같다.

 

차를 맡기고 고객대기실에 앉아 있는데

엔진 오일 가격 인상이 적혀 있었다. 월급 빼고 다 오르는듯 하다(물어보니 작년 10월 올해 3월 총2번 가격이 올랐다고 한다.정확히 얼마가 오른지는 잘 모르겠다.)

아래를 보니깐 공기압 쥬입 유료화 안내 !!

뭐지..? 와 이젠 공기압 주입도 돈으 받네!! (점검 다 끝나고 기사님한테 물어보니 일반 점검시는 무료이고 공기압만 해달라고 오는 경유는 돈을 받는다고 했다 가격은 지점마다 다를 수 있지만 5천원이라고 한다.)

 

 

엔진오일은 차를 올려서 교체를 하는듯 하다. 

그리고 정기 점검 까지 같이 진행을 했고 정기 점검상 문제 없다고 했다.

자 이제 결제다.

총 79,178원 나왔다. 

결제 전에 현대 블루멤버스 플래티넘 플러스 카드 주면서 정비 쿠폰 쓰겠다고 하면

위에 있는 2만원짜리 영수증 결제가 된다.

그리고 나머지 59,178원은 블루포인트 사용을 했다.

얼마나 올랐나 하고 작년에 블루핸즈 포인트 사용 내역을 보니

작년에 55,000(정비2만원쿠폰별도)원 결제 했으니 4,178 더 지출이 되었다.

 

새로나온 블루멤버스 카드도 동일한 정비 쿠폰이 있다.

블루멤버스 카드가 있다면 저렴하게 엔진오일 교체 하자.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