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게이트 조회사이트http://support.seagate.com/customer/ko-KR/warranty_validation.jsp?form=0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S/N, 모델명 아쉽게 워런티가 끝났네요 ㅠ.ㅠ 워런티가 남아 있으면 RMA 로 보내시면 됩니다. 보통 대원으로 보내면 처리해주더군요. 꽤~ 오래걸립니다.(1~2달) 다음은 WD 조회 사이트 https://westerndigital.secure.force.com/WarrantyCheck?lang=ko 시게이트 보다 심플합니다. S/N만 입력하면 됩니다. 이것또한 워런티가 끝났네요 ㅠ.ㅠ WD RMA는 유프라자에서 대행해줬는데 아직도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등록후 처리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http://websup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