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ffice

O365 메일 발송 안되는 문제 해결 방법

320x100

O365 메일 발송 안되는 문제 해결 방법

MS 대응 보면 참... 한숨이 나온다.

어느날 갑자기 O365 특정 사용자가 메일 수신은 정상적으로 되는데 발신이 안된다고 이야기 한다.

excahnge 관리센터에 들어가본다.

https://admin.exchange.microsoft.com/#/homepage

 

사용자 계정 로그인

 

login.microsoftonline.com

메시지 추적 - 추적 시작 눌러서

문제가 되는 사람의 계정 입력 해서 조회 해보자.

정말로 모두 발송이 실패 되었다.

클릭을 하면 세부내역이 나온다.

하지만 딱히 오류 코드가 없고 리턴 메일도 오지 않았다 힌트는 NDR 뿐이다..

NDR 로 찾아봤자 해볼만한 정보를 찾지 못했다.

에러 코드를 알아야 해결 할 수 있다.

에러 코드를 확인 하기 위해서는 아까 메시지 추적에

확장 보고서로 선택하여 다운을 받아야 한다.

보고서 준비를 누르면 약 10~ 20분 후에

완료 정보를 클릭 해보면 보고서 다운로드를 할 수 있다.

다운로드 파일은 csv 파일이고 열어보면

에러 코드를 찾을 수 있다.

자 이걸로 검색을 해보자.

https://docs.microsoft.com/ko-kr/exchange/mail-flow-best-practices/non-delivery-reports-in-exchange-online/fix-error-code-5-1-8-in-exchange-online

 

Exchange Online에서 오류 코드 5.1.8에 해당하는 전자 메일 배달 문제 해결

오류 코드 5.1.8에 대한 전자 메일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Exchange Online(계정이 너무 많은 스팸을 보내지 못하도록 차단되었습니다.)

docs.microsoft.com

가이드대로 계정이 손상되었는지 

https://security.microsoft.com/restrictedusers

 

사용자 계정 로그인

 

login.microsoftonline.com

사이트 가 보자.

손상 가능성이 있는 계정입니다. 라고 적혀 있다.

차단 해제를 해보자.

차단 해제에 대한 내용이 나온다. 다음 눌러보자.

해제 하는데 최대 1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한다.

1시간 후에 메시지 추적으로 검색 해보니

정상적으로 발송이 된것으로 확인이 되었다.

 

이렇게 간단한것을... 에휴... MS ...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