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ne

아이폰 안테나 안뜨는 증상 해결 방법

Naan 2023. 3. 25. 00:20
반응형

아이폰 안테나 안뜨는 증상 해결 방법

해외 나가면서 해외 로컬유심을 연결해서 사용을 했었다.

그리고 한국으로 들어와서 기존에 사용하던 유심을 연결을 했는데 처음에는 정상적으로 작동 되다가 갑자기 안테나가 안뜬다.

검색을 해보니 비슷한 증상들이 많았다

유심을 다른 휴대폰에 연결을 해보거나 휴대폰을 여러번껏다 키거나 유심을 뺐다가 다시 꼽거나 등등 여러가지 방법이 있었지만 전부다 해봤지만 안됐다.

셀룰러는 정상적으로 켜저 있고 LTE 도 정상적으로 적용 되어 있는데 안테나가 안뜬다.

웃긴건 요금제도 정상적으로 나온다.

인터넷도 정상적으로 작동이 된다. 

하지만 전화와 문자는 안된다. 

혹시나 해서 애플센터도 가서 점검도 받고 정말 많은 삽질을 했다. 

애플센터에서는 유심이 문제 있는것 같다고해서 통신사 번호이동도(LG알뜰폰 --> LG 알뜰폰) 했다. 그런데도 안테나가 안뜬다. ㅠ.ㅠ

정말 이것저것 해보다 결국에 알아낸 사실은 KT,SKT 유심 정상 작동 되는걸을 알게 됐다.

혹시나 해서 LG 직영점을 갔다. 

가서 상황 설명을 하고 LG 에서 내 휴대폰 정보가 잘못 들어가 있는것 같다고 확인 부탁 드린다고 했고

상담사 분이 조회 해보시더니

"어? IMEI 등록된 기기가 갤럭시 플립4로 나오시는대요?"

라고 한다. ㅎㅎㅎ 내가 지금 쓰고 있는 기기계 아이폰 13 미니인데

"간혹 IMEI 값이 숫자 하나차이로 잘못 등록되어 있을 수 있어서 기존에 잘못된 정보 삭제 하고 다시 등록해드릴께요"

라고 하면서 재등록을 했고 5분정도 후에

안테나가 정상적으로 뜨는것을 확인 할 수 있었다.

혹시 나와 같은 증상을 격은 사람이라면 통신사에 등록되어 있는 IMEI 값과 휴대폰 정보를 확인해보자.

알뜰폰도 모통신사인 SK,KT,LG 직영점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전화상으로는 조회가 불가능 하다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