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c

유튜브 요약 서비스 AI Corely !!

Naan 2024. 2. 17. 00:11
반응형

어느날 비밀댓글이 달렸다.

뭐 항상 광고 댓글들이 많이 달리니깐 하고 그냥 넘어가려는데 메일로도 보냈다고 한다.

뭐 위에 내용과 비슷한 내용의 메일이 왔고 가이드 라인대로 작성해주면 소정의 원고료를 준다는 내용이다.

ㅎㅎ 내가 파워블로그도 아니고 이런 의뢰가 오다니!!!!!! 하지만 가이드 라인이 너무 귀찮다.(원고료도 너무적고..)

원래 마음에 통해야 쓰는데...  예전부터 관심이 있던터라

 

요즘 핫한 틱톡, 숏츠가 대세가 된 이유가 짧은 영상안에 요약된 정보 전달이 잘됐기 때문이다.

요즘 영상이 5분만 넘어가도 사람들이 집중력이 떨어져서 잘 안본다. 영상도 안보는데 장문의 글은 더더욱 안본다.

그래서 장문의 글 맨아래 혹은 맨위에 요약 3줄 정도 적혀 있는것들만 보고 글 내용을 보는게 대다수다.

 

요즘 나도 유튜브 영상을 볼때 1.5배 혹은 2.0 배로 본다. 굳이 그렇게 길게 볼 필요가 없어서이다.

비밀댓글에 적혀 있는 corely 를 한번 써봤다.

https://corely.ai/

 

Corely

내 시간을 아껴주는 유튜브 영상 핵심 요약 서비스 - Corely 코얼리

corely.ai

사이트는 깔끔하다.

로그인만 하면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구글연동)

맨위에 URL 주소에 내가 요약하고 싶은 영상 링크를 복사 해주면 된다.

영상에 따라서 요약되는 시간이 다르다.

4시간 50분짜리 인데 약 15초정도 걸린듯 하다. 생각보다 빠르다.

완료된 요약보기를 누르면

이렇게 나온다.  실시간 내용이라 요약정리가 애매하게 나오긴 했지만 그래도 타이틀 정도는 뽑아낸것 같다.

긴거라 그런가 싶어서 다른 영상으로 테스트 해봤다.(차이가 너무 큰가..)

이건 영상이 짧아서 그런지 요약이 잘 된것 같지만 그냥 1분짜리 영상이라 그냥 보는게 훨씬 이해가 더 잘된다.

글 읽는게.. 더 귀찮아서..

그리고 마지막으로 프로그램 설치 가이드 영상이다.

이것도 또한 세부적인 내용이 아닌 타이틀만 뽑아낸거라서 아쉽다. 세부적인 명령어 정도 뽑아줬으면 좋았을텐데..

그리고 몇가지 테스트 하다보니깐

이렇게 영상에 자막으로 글이 안나오면 요점정이를 못한다. 아마 유튜브 API 에서 제공하는 text 를 끌어다가 만든것 같다.

뭐... 시도는 좋은것 같지만... 글쎄 

요즘 유튜브 10분짜리를 숏츠로 짤처럼 보여주는 영상들이 있는데 과연 이걸로 영상으 요점정리를 한걸 사람들이 볼까? 라는 생각이 든다.

아 내가 구독한 영상들을 한눈에 요점정리로 보여준다면 볼영상인지 아닌지 필터 정도는 될듯 하다.

이상 허접한 사용 후기였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