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2 32

알리익스프레스 배송 정보 알아보기

알리익스프레스 배송 정보 알아보기 알리에서 제품을 구매 진행 하고 나면 택배가 언제 오는지 궁금할때가 있다. 이럴때는 트래킹 넘버로 조회가 가능하지만 한국에 들어와서 멈춰 있는 경우가 있다. 이럴때 관세청 들어가서 통관상태를 확인해보면 대략적으로 언제쯤 받아 볼 수 있을지 확인이 가능하다. 주문 상세내역에 보면 빨간 박스를 눌러보면 배송 상태를 확인 할 수 있다. 통관 시작 되고 멈쳐 있다. 통관에서 멈춰 있으니 관세청 사이트 들어가서 상태를 확인해보자. 위 빨간색 박스에 택배 번호가 있으니 저걸 복사 하고 https://unipass.customs.go.kr/csp/index.do 국가관세종합정보망 서비스 환율정보 국가별 수출, 수입 환율정보 테이블 unipass.customs.go.kr unipass..

해외직구 2022.12.31

Windows 10 pro pro n 차이

Windows 10 Pro Windows 10 Pro N 이렇게 2가지 제품이 있다. N 이 있고 없고 차이가 뭘까? https://support.microsoft.com/ko-kr/windows/windows-7-n-%EB%B2%84%EC%A0%84%EC%9D%B4%EB%9E%80-cc95bcfc-55dd-a11d-8120-7c0c1400c655 Windows 7 N 버전이란? - Microsoft 지원 Windows 7 N 버전은 오스트리아, 벨기에, 불가리아, 크로아티아, 키프로스, 체코, 덴마크, 에스토니아, 핀란드, 프랑스, 독일, 영국, 그리스, 헝가리, 아이슬란드, 아일랜드, 이탈리아, 라트비아, 리히 support.microsoft.com Windows 7 N 버전은 유럽경제지역의 일부 가..

Windows 2022.12.30

USB 2.0 to Fast Ethernet Adapter Windows(rd9700) 드라이브 설치 방법

USB 2.0 to Fast Ethernet Adapter Windows(rd9700) 드라이브 설치 방법이다. 10/100 이긴 한데 테스트용으로 구매를 했다. 우선 윈도우에 연결을 하니 드라이브가 자동으로 안잡힌다. 어라 보통 그냥 잡히는데. 새로운 드라이브가 잡히면서 드라이브 설치 할 수 있는 드라이브가 연결 된다. 폴더를 열면 위와 같이 뜬다. 실행 시키면 설치가 된다.

Windows 2022.12.29

NEXTU M2288DCU3 m.2 nvme 도킹 스테이션

NEXTU M2288DCU3 m.2 nvme 독 사용후기 내돈내산 후기 이다. 박스는 위와 같이 생겼다 오프라인으로 1:1 하드 복사가 된다고 적혀 있다. 정보가 써 있다. 넥스트 제품이다. 박스를 열어보면 본체가 있고 아래 구성품이 있다. 구성품은 본체 아답터 C TO C 케이블(PC용인데 왜 C TO C 인지 모르겠다 C TO USB 가 있어야 하는거 아닌가..참 아쉽다.) 외형은 깔끔하다 보면 source, target 이라고 적혀 있는데 source 는 원본하드 target 는 복사가될 하드를 연결하면 된다. m.2 nvme 형태만 지원 한다 m.2 sata 는 지원이 안된다. 아답터는 C 타입충전기 이고 5V 이다. 뒷면은 전원 버튼, DC IN, PC 연결 포트가 있다. 바닥에 모델명이 적혀 ..

후기 2022.12.28

시게이트 하드 점검툴(seagate seatools) 사용후기

https://www.seagate.com/kr/ko/support/downloads/seatools/ SeaTools | Seagate 지원 대한민국 SeaTools - 드라이브 상태를 확인하는 빠른 진단 도구입니다. www.seagate.com 위 사이트 가서 프로그램을 다운 받을 수 있다. 크리스탈디스크 상으로는 경고가 안떴지만 배드가 있다. 배드가 seagate seatools 로 확인이 가능한지 확인 해보자. 위 링크에 가서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설치 해보자. 정밀 점검을 하기 위해서 seagate seatools 프로그램을 구동해보자. 프로그램 구동 하면 위와 같이 하드가 나온다 자가 테스트를 눌러보자. 합격으로 떴다. 정밀 일반 자가 테스트가 있다 이것도 해보자. 확장 테스트에 정밀 일반 자..

Windows 2022.12.27

visual studio 2022 오프라인 설치방법

visual studio 2022 오프라인 설치방법 인터넷으로 풀패키지 설치 하려 하니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 하나만 설치 하면 모르는데 여러대 설치를 해야 한다면 패치지를 미리 다운 받아서 설치 하면 빠르게 설치가 가능하다. cmd 창으로 들어가서 설치파일을 Visual Studio Professional Edition 2022 MultiLanguage 64-bit X22-95048.exe --layout d:\vs2022 --lang ko-KR 윈도우 11은 "Visual Studio Professional Edition 2022 MultiLanguage 64-bit X22-95048.exe" --layout d:\vs2022 --lang ko-KR 이렇게 될것이다. 명령어로 쳐서 실행 하자. 필..

Windows 2022.12.26

장치 메모리가 부족합니다. 해결방법

장치 메모리가 부족합니다. 해결방법 위와 같이 에러 메시지가 뜬다면 제일 좋은 방법은 메모리를 늘리는 방법이 있지만 이게 여의치가 않는다면 메모리 관리를 해주면 해결이 된다. 내컴퓨터 마우르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으로 들어가면 고급 시스템 설정 클릭 고급탬에 설정 클릭 고급에 변경 클릭 맨위 메뉴 체크 해제 하고 사용자 지정 크기를 원하는 메모리 용량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재부팅 하라고 뜬다 재부팅 해주면 문제가 해결 된다.

Windows 2022.12.25

nox(bluestacks) 플레이스토어 앱 설치지 거주 국가에서 사용할 수 없는 항목입니다 라면서 설치 안되는 문제 해결하

nox(bluestacks) 플레이스토어 앱 설치지 거주 국가에서 사용할 수 없는 항목입니다 라면서 설치 안되는 문제 해결하기 구동시 위와 같이 거주 국가에서 사용할 수 없는 항목입니다. 라고 뜬다. 어라? 왜 이러지? 하고 확인해봤다. 우선 계정으로 들어가서 결제 및 정기결제를 들어가자. 위에 탭에서 설정에 국가/지역을 클릭하자. 새 프로필을 만들어야 한다고 한다. 새 프로필 만들기 를 눌러서 계속 하자. 대한민국으로 선택 계속 나머지 필요 정보 모두 입력하고 제출을 하면 수정이 된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이제 국가를 변경 하면 되는데. 내 경우는 독일 말고 선택을 할 수 가 없다. 이경우는 독일 프로필을 삭제 해주면 된다.

Games 2022.12.24

뱀파이어 서바이버즈(Vampire Survivors) 뱀파이어 서바이벌 1.2 패치로 변경된점 (3)

뱀파이어 서바이버즈(Vampire Survivors) 뱀파이어 서바이벌 1.2 패치로 변경된점 (2) 저번에 이어서 세번째 이다. 나머지 업적들은 10만 킬을 해야 하는 업적들이다 어떻게 보면 어렵고 어떻게 보면 쉽다. 일반 적인 방법으로 하면 30분안에 4~5만 정도 킬밖에 못한다. 당연히 무한으로 하면 되긴 하는데 몸빵이 좋아야 한다. 무한으로 해도 시간이 꽤 오래 걸린다. 17번째 업적은 멘야, 갈로의탑 선택하고 진행해주면 쉽게 깰수 있다. 부활하는 해골들도 킬 카운트가 된다. 신성한 혈톡 찍고 시작 하자 초반에 잘 버티고 업그레이드 하면 쉽게 깰 수 있다. 템은 대충 이렇게 셋팅을 했고 진화 한다음 15분만에 깼다. 이렇게 업적을 깰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고하자. https://yout..

Games 2022.12.23

구글 보안 코드 안보일때 방법

구글 보안 코드 안보일때 방법 구글을 사용하다 보면 위와 같 보안 코드를 입력 하라는 메세지가 뜬다. 위에 가이드 처럼 가서 확인 해보면 보안 코드 탭이 안보인다. 이것저것 다 찾아봤지만 결국 없다. 그러다 결국 찾았다. PC 버전에서는 안나온다. 태블릿 PC에서 확인하니 보안 코드가 보인다!! 이때까지 삽질을 얼마나 했는지 ㅠ.ㅠ 아이폰, PC 에서는 안보이고 안드로이드 태블릿혹은 안드로이드 폰에서는 보이는듯 하다. 코드 번호1,2 두가지가 나오고 아무거나 입력 해도 되는듯 하다. 보안 코드는 11자리로 된 숫자 이다. 처리중이라고 뜨고 바로 로그인이 된다.

Windows 2022.12.22

뱀파이어 서바이버즈(Vampire Survivors) 뱀파이어 서바이벌 1.2 패치로 변경된점 (2)

뱀파이어 서바이버즈(Vampire Survivors) 뱀파이어 서바이벌 1.2 패치로 변경된점 (2) 저번에 이어서 두번째 이다. 10번째 업적은 바비, 문스펠산 선택하고 15분 생존하면 된다. 몸이 약하니 잘 이리저리 왔다갔다 하자. 그럼 손쉽게 업적이 완료 된다. 11번째 업적은 바비, 문스펠산 선택하고 자석(매혹구) 만렙 찍고 진화를 하면 업적이 완료 된다. 12번째 업적은 멕코이, 문스펠산 선택하고 진행하자. 몸빵은 약하나 공격력이 좋다. 대충 움직이면서 깨면 쉽게 깬다. 이번 패치에 이케릭 조합이 제일 좋은듯 하다. 업적 완료 13번째 업적은 갓파를 6천마리 잡아야 한다. 멕코이, 문스펠산 선택하고 진행하자. 갓파는 11시에 리젠이 많이 된다 이곳으로 가서 잡으면 된다. 어느정도 레벨업이 되면 ..

Games 2022.12.21

YUZU 닌텐도 스위치 포켓몬스터 바이올렛 프레임 드랍관련 해결 방법

YUZU 닌텐도 스위치 포켓몬스터 바이올렛 프레임 드랍관련 해결 방법 닌텐도 스위치 기기로 해도 중간중간 프레임 드랍때문에 말이 많다. yuzu 도 당연히 프레임 드랍이 있어서 퀄리티를 high 로 하면 속도가 엄청 느리고 중간 중간에 끊김이 생긴다. 당연 normal 로 해도 끊김은 계속 된다. 이를 해결 하기 위해서는 keys 파일과 firmware 15.0.1 버전으로 변경해야 한다. https://algo79.tistory.com/1194 닌텐도 yuzu keys 15.0.1 최신버전 다운 받는곳 닌텐도 yuzu keys 15.0.1 최신버전 다운 받는곳 https://darthsternie.net/switch-firmwares/ Switch Firmwares - Darthsternie's Fir..

Games 2022.12.20

2022 카타르 월드컵 아르헨티나 우승!!

3,4 위전은 2:1로 크로아티아가 이겼다. 와!!!! 너무 재미있는 결승전이였다! 아르헨티나 VS 프랑스 결승전이 12/19일 새벽 12시에 시작을 했다. 주도권을 가지던 프랑스가 전반 23분 메시, 36분 디 마리아가 각 1골씩 넣어서 2:0 으로 만들었다. 후반전 들어가서도 계속 아르헨티나가 주도권을 가지고 있다가 프랑스 반칙으로 페널티 골로 음바페가 1골(후반80분)을 넣고 바로 음바페의 추가 1골(후반81분)을 더 넣더니 기어이 2:2를 만들었다. 그리고 기세를 이어 프랑스의 파죽 공세가 이어져갔다. 서로 몇번의 위기를 버티더니 연장전으로~!! 연장전반으로 넘어가서도 프랑스가 주도권을 가지고 계속 공격을 했고 별 소득 없이 연장 전반전 끝났다. 연장 후반전에 한번에 기회를 귀신같이 잡아서 메시가..

Etc 2022.12.19

뱀파이어 서바이버즈(Vampire Survivors) 뱀파이어 서바이벌 1.2 패치로 변경된점 (1)

뱀파이어 서바이버즈(Vampire Survivors) 뱀파이어 서바이벌 1.2 패치로 변경된점(1) 이번 패치도 오랜만에 나온 패치이다. 수많은 패치들때문에 혜자 게임이라고 이야기를 했었는데 역시 이윤을 추구 해야 하기때문에 DLC 가 나왔다. 가격은 2,000원이다 금액만 보면 나쁘지 않은 금액이긴 하지만 본게임이 5,000원을 생각한다면 많이 비싼 금액이다. 업데이트 패치에 설명에 있지만 업적을 깨기 위해서 DLC 가 필구매 이다. 만약에 구매를 한다면 Vampire Survivors: Game + DLC Bundle 1,440원짜리 구매 하면 된다. 도전과제(업적) 17개 추가 업적 17개가 추가 되었지만(업데이트 해도) 게임에 들어가면 새로운 업적이 안나온다. DLC를 구매를 해야 업적이 나온다...

Games 2022.12.19

닌텐도 yuzu keys 15.0.1 최신버전 다운 받는곳

닌텐도 yuzu keys 15.0.1 최신버전 다운 받는곳 https://darthsternie.net/switch-firmwares/ Switch Firmwares - Darthsternie's Firmware Archive These Firmwares are dumps of game cartridge update partitions, Switch System Partitions or downloaded straight from Nintendo’s CDNThe Packages are compatible with Atmosphere’s Daybreak and ChoiDojour(NX)Firmware 1.0.0-7 (Pre-Release) is not meant for I darthsternie.net 펌..

Games 2022.12.18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