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3 31

Mi Home 등록시 제한 구역으로 등록이 안될때

Mi Home 등록시 제한 구역으로 등록이 안될때 간혹 글로벌 제품이 아닌 중국 내수 제품을 구매 할 경우 Mi Home 등록하려면 위와 같이 등록 제한이 걸린다. 해결방법은 간단하다. mi home 어플에 들어가서 프로필에 들어가자. 내리다 보면 지역이 있다. 대한민국으로 되어 있는걸 중국으로 변경 하자 그럼 이미지가 중국어로 변경되지만 지역만 중국으로 변경했기 때문에 나머지는 다 한국어로 정상적으로 나온다. 이 상태로 기기 추가를 하면 정상적으로 기기가 추가 된다.

Etc 2023.03.31

말톡 유심 구매 후기(태국 Dtac)

말톡 유심 구매 후기(태국 Dtac) 내돈 내산이다. 사이트마다 가격이 다 다르다 제일 저렴한 곳에서 사길 바란다. 시간도 없고 해서 공항에서 수령으로 받았다. 신기한게 공항 면세점도 아닌데 3시간 전에 구매시 공항에서 수령이 가능하다고 한다. 말톡 받는 위치는 공항위치마다 다 다르다. https://m.store.maaltalk.com/main/html.php?htmid=service%2Freceive.html#0 말톡 인천공항 제1터미널 m.store.maaltalk.com 위 링크 참고하면 된다. 난 인천2터미널이였기때문에 3층 D라인 북스토어였다 이게 헷갈리게 적혀 있긴 한데 입국 수속하는곳이 2층이고 쭉안쪽에 보면 식당들 있는 라인에 북스토어가 있다. 여기서 전화번호 말하면 유심을 준다. 구성품..

Etc 2023.03.30

esim 등록시 [ ] 마스터폰정보없음 오류 관련

요즘 갤럭시s 22 이상 버전과 아이폰 12버전 이상 버전들은 esim 을 지원한다. esim 으로 등록을 할때 에러 해결 방법이다. 위와 같이 휴대폰 정보가 확인되지 않습니다. [ ] 위 에러는 모델명 이나 일련번호가 정확하지 않아서 그렇다. 다시 한번 확인하고 입력하자 아이폰 같은 경우 모델번호가 MNFF~ 이렇게 적혀 있는데 이곳을 터치 한번더하면 A 로 시작하는 모델번호로 변경된다 이걸 입력 해야 한다. 마스터폰정보없음 이건 100프로 확실하지는 않지만 다른곳에 IMEI 번호를 사용중이여서 등록이 안되는 문제가 발생한것 같다. 우선 IMEI 는 어디서 사용중인지 확인이 불가능하다. 이전 통신사에 연락을 해서 IMEI 등록 여부를 확인 해야 한다. 흔히 말해서 확정기변이 이에 해당한다. 보통 통신사..

Etc 2023.03.29

누누TV 법적 조치..?

누누TV 법적 조치..? 3월 초부터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여러번 기사가 났다. 그러다 컨텐츠 삭제 되는가 싶었는데 ㅎㅎㅎ 한국 OTT 만 삭제가 되었다. 솔찍히 이게 의미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다. 어찌됐든 언론에서 그렇게 많이 광고를 해주더니 동접이 넷플릭스, 디즈니TV 보더 훨씬 많아진건 사실이다. 과연 누누TV 가 끝까지 살아 남을지 지켜보는것도 재미 있다. 참고로 한국 OTT 삭제 리스트는 아래와 같다. 삭제 리스트는 당신의 운명을 쓰고 있습니다 마녀식당으로 오세요 유미의 세포들 술꾼도시여자들 어른연습생 내과 박원장 아직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 뿐 돼지의 왕 괴이 장미맨션 나를 사랑하지 않는 X에게 개미가 타고 있어요 몸값 아일랜드 환승연애 환승연애2 주류일절 러브씬넘버# 유 레이즈 미 업 이렇게..

Etc 2023.03.27

디아블로4 오픈 베타(3/25~28) + 원소술사 정점퀘스트

디아블로4 오픈 베타(3/25~28)가 시작 했다. 저번 클베는 구매자를 위한 베타서비스였다면 이번에는 구매자가 아니여도 베틀넷 계정이 있으면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엔 대기자도 별로 없고 생각보다 접속은 원활 하게 됐다. 하지만 케릭터가 안보이는 버그와 저번에 이야기 했던 문워크가 더 심해졌다. 이번엔 원소술사로 해봤는데 역시 도적보다 훨씬 쉽다. 겜블도 생각보다 전설템이 많이 나오는듯 하다. 원소술사 25찍고 이것저것 해보고 있는데 안그래도 느린 이동속도인데 던전 설계참.. 거지 같다. 뛰어다니다가 시간 다 간다. 원소술사는 번개 기술 마나 회복을 위한 위상을 얻을 으면 좋다고 해서 찾아봤다. 지도에 보면 오른쪽 위에 정점이 있다 위상 효과는 '연쇄 번개에 자신에게 튐길 때마다 마나를 4 얻습니다.' ..

D4 2023.03.26

아이폰 안테나 안뜨는 증상 해결 방법

아이폰 안테나 안뜨는 증상 해결 방법 해외 나가면서 해외 로컬유심을 연결해서 사용을 했었다. 그리고 한국으로 들어와서 기존에 사용하던 유심을 연결을 했는데 처음에는 정상적으로 작동 되다가 갑자기 안테나가 안뜬다. 검색을 해보니 비슷한 증상들이 많았다 유심을 다른 휴대폰에 연결을 해보거나 휴대폰을 여러번껏다 키거나 유심을 뺐다가 다시 꼽거나 등등 여러가지 방법이 있었지만 전부다 해봤지만 안됐다. 셀룰러는 정상적으로 켜저 있고 LTE 도 정상적으로 적용 되어 있는데 안테나가 안뜬다. 웃긴건 요금제도 정상적으로 나온다. 인터넷도 정상적으로 작동이 된다. 하지만 전화와 문자는 안된다. 혹시나 해서 애플센터도 가서 점검도 받고 정말 많은 삽질을 했다. 애플센터에서는 유심이 문제 있는것 같다고해서 통신사 번호이동도..

phone 2023.03.25

건매생이 후기

건매생이 후기이다.(내돈내산) 개인적으로 매생이를 좋아 해서 가끔 사먹는다. 쿠팡을 보다가 건매생이가 팔아서 구매를 해봤다.2G씩 15포 들어가 있다. 15,000원정도에 구매를 했다 좀 비싼감이 있지만 건매생이라 먹기 편할듯 해서 구매 했다.웃긴게 겉포장에는 2023.12.25까지라고 적혀 있지만2024.08.07일까지다. 몇일 차이 나는것도 아닌 8개월이나 차이 난다 이게 맞는건가..?뜯어보면이렇게 생겼다.마침 굴떡국을 끓였는데 여기다가 넣었다.잘 저어주면 잘 풀린다.살짝 김을 푼 느낌이 들긴 한데 찐하게 먹으려면 2개를 넣으면 될듯 하다. 그럭저럭 먹을만 하다. 개인적으로 생매생이게 더 맛있긴 한데 편의성이 있으니 뭐.. 여튼 내돈 내산 후기였다.

Etc 2023.03.24

애플페이 출시(3/21) 지원카드 및 지원기기 정보

드디어 애플페이 출시가 되었다 3/21일 부터 애플페이 등록이 되고 많은곳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지원 가능한 폰은 아이폰6S 이상 애플워치는 3 이상 IOS 15이상 버전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또 지원 가능한 카드는 현대카드 VISA, MASTERCARD 가능하다. 아직 미지원 카드는 Amex, Diners, UnionPay 브랜드 카드, 선불ᐧGift카드, 후불하이패스 카드, Chameleon, 택시ᐧ화물차 유가보조금 카드, 법인명ᐧ일부 개인명 법인 카드 등이다. https://www.hyundaicard.com/cpu/ug/CPUUG4001_01_00.hc?tabindex=1 현대카드 여기를 눌러 링크를 확인하세요. www.hyundaicard.com 가명점 리스트는 위링크를 참고하자 거의 대부분 ..

Etc 2023.03.23

아크에이지워 간단 후기 및 쿠폰 정보

------------------------------------------------------------------------------------------------------------------------ 아크에이지 워 쿠폰은 별도로 없습니다. !!!! 위 쿠폰이라도 받으실거면 카카오에 친구 추가 하시고 쿠폰 받기 하시면 됩니다. ------------------------------------------------------------------------------------------------------------------------ 3/21일 아크에이지워가 정식 오픈을 하였다. PC 시스템 최소 / 권장 사항은 위와 같고 모바일은 위와 같다. 게임 인증에 실패하였습니다. 라고 뜨면서..

Games 2023.03.22

해피머니를 교보문고 캐시로 전환하기

해피머니를 교보문고 캐시로 전환하기 해피머니로 바로 사용이 가능하긴 한데 교보문고 캐시로 전환을 하면 교보문고 현장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뭐 똑같은가..) 여튼 사이트에서 교환 하는 방법이다. 교보문고 사이트들어가서 로그인을 하고 내 계정으로 들어가면 혜택/포인트가 있다 눌러서 교보 캐시 / 교보캐시 충전/전환을 눌러보자. 전환하기 / 해피머니 상품권 눌러서 아이디 비밀번호를 눌러보자. 잔액 확인후 전환 하면 된다.

알뜰 2023.03.21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3/20)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3/20) 드디어 마스크 착용 의무가 2023/03/20 해제가 되었다 실내 마스크 착용 1단계 의무 조정에서 개방형 장소(마트,역사,벽칸막이 없는 대형시설 등인 곳은 모두 마스크 의무 착용이 해제 된다. 즉 버스와 지하철 등 대중교통에서 꼭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된다. 다만 병원과 약국 등 의료기관 및 요양병원·시설에서는 마스크 착용 의무가 유지된다.

Etc 2023.03.20

디아블로4 베타테스트 2차 후기(도적)

디아블로4 베타테스트 2차 후기 음.. 전반적으로 느낌은 POE + 툼레이더스 + 디아3 + 이모탈 정도 일듯 하다. 중간에 연출씬이 어쎄신..? ㅋ 첫날 빼고는 대기열은 그렇게 크지 않았다(재미없어서...?) 마음에 일반 사용자들도 간간히 만난다. 당연히 필드에서도 간간히 만나기도 한다. 파란색 느낌표는 서브 퀘스트다 디아3에 서브퀘스트같은 서브퀘스트는 파란색으로 정보를 알려준다. 메인퀘스트는 노란색으로(서브퀘스트처럼) 똑같이 표시된다. 게임 난이도는 마을에 가운데 톱니같은곳에서 설정이 가능하다. 맵에 보면 퀘스트 리스트를 볼 수 있다. 디아블로의 영원한 단짝 겜블을 할 수 있다. 서브퀘 완료하면 궤짝이 나오는데 궤짝에서 겜블용 은를 얻을 수 있다. 디아3 처럼 필드에 신단이 있다. 대장장이한테 아이템..

D4 2023.03.20

아이폰 icloud 백업 방법

아이폰 icloud 백업 방법 기존에는 icloud 저장소가 용량제한이 있었고 유료로 저장공간을 제공을 했었는데 변경이 되었다. https://support.apple.com/ko-kr/HT212732 새 iPhone 또는 iPad 구입 시 임시 iCloud 저장 공간 이용하기 새 iPhone 또는 iPad를 구입할 경우 임시 iCloud 저장 공간을 이용하여 현재 기기에서 새 기기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 여부, 임시 백업을 생성하는 방법 및 임시 백업을 사용 support.apple.com 위 링크를 참고 하면 된다. 임시 저장공간을 21일 동안 제공을 해준다. 21지나면 icloud에 저장된 파일이 삭제가 된다. 백업을 해봤는데 네트워크로 백업을 해서 그런지 128GB에 110GB..

phone 2023.03.19

디아블로4 베타테스트 1차 후기

디아블로4 베타테스트 1차 후기 실시간 어마어마하게 진행중인데.. 1시에 오픈이라고 하더니 ㅠ.ㅠ 게임런처 재시작 하니 플레이 활성화 되었다! ㅎㅎㅎ 대기열... 미친.. 그래도 빠르게 시작을 해서 그런지 1분만에 게임에 들어갔다. 게임 실행 하자마자 게임 설정 값을 설정 할 수 있다. 설정을 다 하면 트레이일러가 시작 된다. 이전에 나온 오픈 트레일러 영상이 나온다 케릭터는 총 5개 이고 야만용사, 원소술사, 도적만 사용이 가능하고 강령술사랑 드루이드는 사용이 불가능하다. 캐릭터는 남자, 여자 선택할수 있다. 간단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하드코어 선택도 가능하다. 이름 설정하고 게임 시작을 하면 도움말 설정에 자세한 지침과 간략한 지침을 선택 할 수 있다. 난이도는 모험가, 베테랑 선택 가능하다. 게..

D4 2023.03.18
728x90
반응형